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2020 ETRI 동계인턴 연구연수생 근무 후기
    Etc/Intern 2020. 2. 29. 13:56


    어제 2.28일자로 두달간의 동계인턴 생활이 끝이 났다 !! 😉
    두달동안 대전 생활을 너무 열심히 해서 청주에 온 지금이 실감이 안 나긴 하지만... ㅠㅡㅜ

    지금 이 글을 보고있는 사람은 에트리 인턴 수료생들 보다는 예비 지원자가 더 많을거라구 생각한다
    내가 지원자였을 때 궁금했던 것, 주위에서 질문받은 것들을 종합해서 다시 한번 QnA를 써봐야겠다.
    참고로 내가 맡은 업무는 라즈베리 파이 기반 생체데이터 처리 업무였다


    1. 일 할만 해?
    - 어딘가의 인턴이든 정규직이든 꼭 들어볼만한 질문. 사람 by 사람이겠지만 나는 근무 환경에 불만이 거의 없었다 !! 🤗9시부터 6시의 소정근로시간을 지키면 터치를 거의 안 하셨고, 박사님들이 너무너무 잘 챙겨주셨다 그리고 돈 or 직무경험 중 무엇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느냐에 따라 각자의 만족도가 다르지 않을까? 다른 부서 상황은 모르겠지만, 나는 두달동안 정해진 과제 수행 & 매주 세미나 발표 & 과제 논문 두 개를 완료했다. 출장도 가보고(출장비 줌) 휴가도 이틀이나 쓸 수 있다 ㅎㅎ 가끔(자주) 업무 외 시간에도 따로 공부나 과제, 세미나 준비를 하기도 했지만 후회하지도 않고 열심히 일한 것 같아서 매우매우 만족 😉

    2. 기숙사 지원 되나요? 자취한다면 어디에?
    - 내가 거주했던 신성동을 매우매우 추천한당 회사와의 거리고 걸어서 20~25분이라서 교통비랑 시간을 엄청 아낄 수 있다!! 물론 출퇴근 버스가 있지만 서서 가야 될 경우도 있다고 하고 8시 30분에 회사 도착, 18시 30분에 회사 출발이라구 한다
    출퇴근 버스의 경로에 겹치지 않는 동네도 있으니 꼭 잘 알아보고 방을 잡도록 하장 !!  신성동은 문화생활은 즐길 수 없지만 (ㅠㅠ) 한식, 술집 등 맛집이 아주 많았구 목요일마다 오는 트럭 닭강정(화랑닭강정)이 넘 맛있엇다 내가 먹은 닭강정 중 짱 👍

    3. 전체 지원률 or 부서별 경쟁률은 어떻게 되나요?
    - 이건 처음 글에도 썼던 것 처럼 눈치싸움이 중요한 것 같다 ㅎㅎ 나는 펌웨어, 임베디드 업무가 하고싶어서(+경쟁률이 낮을 것 같아서) 현재 직무를 선택했지만 자연어처리나 인공지능 관련 부서는 경쟁률이 엄청나다고 들었다 😥
    가서 처음부터 배우는게 아니라 과제 관련 업무에 바로 투입될 수도 있으니 관련 경험이 있다면 채용 가능성이 올라갈 것이당 

     

    4. 는 생각이 나면 ... 궁금한게 있다면 댓글로!

     

    예쁜 출퇴근길

    예뻤던 우리 회사 사진으로 인턴생활 끝!! 수고했다 이진아🖤

    'Etc > Inter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    2020 ETRI 동계인턴 한달의 기록  (418) 2020.02.08
    2020 ETRI 동계 인턴(연구연수생) 합격 후기  (409) 2020.01.08
Designed by Tistory.